[경기·인천 여론조사_차기대통령 중점추진 과제]

[경기·인천 여론조사_차기대통령 중점추진 과제는] 30~40대 “서민경제 살려야”… 20대는 “일자리 창출”

60대 이상은 "통일 외교 국방"이 최우선여성이 남성보다 "취업관련 정책"에 민감.

이번 여론조사에서 ‘내년 대선에서 뽑힐 대통령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대해 전체 응답자 중 가장 많은 31.6%가 ‘서민경제 활성화’라고 응답했다. 지역별 조사에서는 특히 인천지역 응답자가 ‘서민경제 활성화’를 가장 중요한 정책이라고 판단하는 비율이 높았다. 경기도의 북부ㆍ중부ㆍ남부 3개 지역에서 각각 31.0%, 28.5%, 32.3%가 ‘서민경제 활성화’라고 응답한 가운데 인천시민은 36.3%가 ‘서민경제 활성화’를 선택, 경제분야에 가장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30ㆍ40대에서의 ‘서민경제 활성화’ 정책을 요구하는 빈도가 높았다. 30대에서는 34.8%가, 40대에서는 35.2%가 ‘서민경제 활성화’ 정책을 선택, 직업활동을 하고 있는 연령대의 체감경제가 상대적으로 어렵다는 점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특히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비중이 더 높은 남성 응답자의 34.3%가 ‘서민경제 활성화’ 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선택, 여성의 28.9%와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50대와 19세~20대 응답자도 30ㆍ40대 응답자보다는 상대적으로 낮았지만 가장 중요한 정책으로 ‘서민경제 활성화’ 정책을 꼽았으며 60대 이상 응답자만이 ‘통일 외교 국방’ 문제를 최우선시했다. 최근의 사드 배치 문제와 북한의 미사일도발, 대미(美)ㆍ대중(中) 외교 관계 급변화 등으로 인한 이슈가 몰리면서 ‘통일 외교 국방’ 문제를 선택한 비중도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19.5%가 내년 대선에서의 중점 추진 정책으로 ‘통일 외교 국방’ 문제를 선택해 ‘서민경제 활성화’ 정책에 이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상세 기사 내용은 여기를 참조 하세요.

Featured Posts
Recent Posts